본문 바로가기

Psittacidae

Calyptorhynchus banksii[레드테일블랙코카투]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아니 이게 싸이테스2급이라고요?
할 정도로
너무 귀하게 생긴 칭구들 리뷰해볼까 합니다 
 
 

 
까마귀 아니고요
 
레드테일블랙코카투 [Red -Tailed Black Cocktoo]
 
학명: Calyptorhynchus banksii
수명:45~50년
길이: 45~50cm내외 
무게: 720g
산란 :1년1회정도
서식지:호주
암수구분: 육아능로 가능
 
 

 
앵무새 보통의 종들은 암,수를 육안으로 구분하기 힘든데요
이 친구는 가능했어요!
 
특징 알려드릴게요!

암컷: 가슴쪽과 볼 부분 날개쪽에 주황색 줄무늬가 나 있음

점박이라 수컷에 비해 훨등이 많이 있음
[환공포증 주의..]
부리 흰색 
 
오마이갓..근데 실물은 이렇게 징그럽지는 않아요 ㅠㅠ
솔방울이세요..?


수컷: 얼굴끝과 정수리쪽에 길쭉은 볏이 있음

부리 짙은 그레이 색상이며 꼬리깃 검은색 
붉은 패턴이 있다는것이 특징이다 
 
 
사실 두마리 모두 데리고 있다보면 덩치차이가 확연히 나기 때문에
어느녀석이 암컷인지 수컷인지 구분이 가능해요
 
 
 
 
but!!!
하지만!
 
국내에서는 한쌍 보기가 정말 힘들쥬..?

 
요친구들은 이유식을 갓 떼어낸 6개월정도때 담아둔 아가들이에요
 
진짜 귀엽죠..
저 예전에 검색해서 구글링할때에는 
무슨..이렇게 까마귀스럽고.. 환고포증있는 사람한테는
너무나 무섭게 느껴질법한 앵무새가 귀하다구요..?
 
이랬는데 실물보고..
 
 
감탄사 그냥 나옵니다 후후
 
 

 
이친구들의 서식지는 
"호주" 입니다
 
아시죠 우리나라는 비둘기깡패 호주에는 코카투 깡패 있는거 ㅋㅋ
 
 
주로 건조한지역, 초원
아카이사숲, 울창한 열대우림 등
 
다양한 서식지에서도 발견된다고 해요! ㅋㅋ
 
 
 
이친구들의 또다른 특징 
철새들처럼 엄청나게 무리지어다니진 않고
소규모 모임 [너 혹시I야?]  으로 무리지어다니거나
 
 
아니면 아예 다른종의 앵무새들과 함꼐 이동하기도 해요
[롸?]
 
 

 
 
이 친구들은  코카투이기때문에
소음은 말할것도 없지만.. 약간 마카우 위협하는정도의 소음이랄까나..ㅎㅎ?
언어능력도 꽤나 훌륭한 편이구
 
암컷이 더 손에 잘 타기는 하는것 같은데..
요즘은 전 수컷이 더 나은것 같기도하구..?
뭐..
 
이거는 사바사 이니깐요 ㅎㅎ
 
 
 
아참 저는
 
 

 
이 친구들 어디서 봤냐면
 
"버드플라잉 인천점"에서 만났어요
 
국내최초 한쌍이래요 ㅋㅋ
 
 
너무나 신기한것..
 
실물보면 우와.. 압도적이다라는 느낌과 동시에
생각보다 귀엽고..
 
저 점박이가 엄청난 환공포증을 일으킬것 같지만
전혀..!
 
 
오히려 하트모양도 있어서 엄청 귀여웠답니다
 
 
실제 분양도 이루어지고 있다고 하는데
 
저 귀욤가득한 코카투 아가들 누가 데려가실지 너무나도 궁금해집니다 ㅎㅎ
 
 
혹시 궁금하신분들은 꼭 방문하셔서 보시는걸 추천드려요
시간내어 보아도 전혀 아깝다는 생각이 안들정도로
임팩있던 친구랍니다 ㅋㅋ

 
 
접근성도 좋아서 꼭 강추드려요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