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sittacidae

코카투 종류 및 특징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카투 앵무에 대해서 종류 소개해드릴게요
 
 
 
이전의 저는 코카투가 다 같은 코카투 아니여?
 
요 생각으로 지냈는데
 
전-혀 아니구 종류 어마어마하답니다 ㅎㅎ
 
 
요즘sns에서도 보이는 코카투 들도 그냥 다 같은 코카투가 아니라
이름이 따로 있구나 하면서
코카투 종류 공부하면서 더 쏙쏙 들어와요 !ㅋㅋ
 
 
 
우선은 코카투의 특징에 대해 간략하게 알려드릴게요
 
 
-예쁜외모
-애교 만점
-똑똑한 두뇌
-소음..어마무시..
-파괴왕
-금쪽이..앵무..
 
 
요정도만 알려드려도 우리 코카투 키우시는분들
모두 공감하시죠??ㅋㅋ
 
 
휴..코카투 소음은 진짜..
앵무새계의 오은영박사님 안계실까 ..
절로 박사님 부르고 싶을 지경이랍니다?
 
 
 

우리가 흔히 보는 코카투
 
미디움코카투
 
요 친구가 아무래도 우리나라에서도 인기 많고 
또 이 미디움 코카투는 특히나
호주에가면 우리나라 비둘기처럼 정말 흔하게 구경할 수 있는 친구인데요
 
야생에 있는 코카투는  영리한 두뇌로
집을 털어서 나가긴도 한다는데요.
 
 
..
?
 
 
네? ㅋㅋ
 
 
노란 우관이 특징적이고 애교와 언어구사능력이 뛰어나답니다! ㅎㅎ
 
 

 
[그레이트 코카투] 
 
그레이트 코카투는 미디움과 큰 차이는 안보이지만
실제로보면 덩치차이가 좀 있답니다
 
그레이트 코카투는 풀이 그대로
큰 -유황앵무새  입니다
 
크기가 48-50cm 정도입니다 ㅎㅎ
 
몸무게는 700~950g정도 되어서 
뚠뚜니들 들어보면 묵-직 하답니다 ㅎㅎ
 
 

 
[래써 코카투] 
국내에서는 미디움과 함께 동시에  인기가 많은 코카투 종입니다 
볼터치가 아주 진하게 되어있는데 
요 친구는 노란색으로 진~하게 되어 있답니다? ㅎㅎ
 
왕관이 큰버전 너낌? ㅎㅎ
래써는 코카투중에서도 미디움 크기정도 되어서
35~40cm정도 된답니다
 
 

[시트론 코카투]
래써는 볼터치가 아주 노-란색을 띄우고 우관도 도드라지게
예쁜 노란색을 띈다고 한다면
시트론은 주황색인것이 특징입니다 
우관과 볼터치가 주황색인것이 특징이랍니다 
시트론 코카투는 저도 한번도 보지 못하고
sns로만 봤었는데  주황색을 좋아하는 1인으로서 
 바라만 봐도 예쁘다는게 어떤건지 느껴지는 친구였습니다
 

 
[엄브렐라 코카투]
 
엄브렐라? 왜 ?
우관을 쭈오오옥 폈을때 마치 우산의 모양읠 띄고 있어서
엄브렐라 코카투라는 이름이 불리우게 되었답니다 ㅎㅎ
 
넘 귀엽죠
 
 
 

 
 
[듀컵 코카투]
듀컵은 애교도 정말 많고 노래도 잘 부르는 친구들입니다 
 
듀컵 사이즈는 미디움 코카투와 비슷하고
몸 전체가 깨끗한 화이트에
부분부분 핑크와 은은하게 노란색이 섞여있다는것이
특징이랍니다 ㅎㅎ
앞쪽이 조금 더 샤프해요
 
눈주위는 파-란색을 띄우고 있습니다 



 
 
 
[리틀 코렐라]
이 친구는 듀컵과 아주 비슷한 생김새를 지니고 있지만
 
자세히 보면 눈 부분이 파란 링 영역이 듀컵에 비해 훨씬 넓습니다
붉은 부분도 더 짙은편이구요!
 
 
성격도 둘이 비슷해서 처음에는 구분이 잘 안되었어요! ㅋㅋ
 

 

[메이저미첼] 
 
이 친구도 색상이 너무 예뻐서 인기가 하늘을 찔러서
구하기 힘들었었어요 요 몇년간 ㅠㅠㅋㅋ
우관의 모습이 인디언 느낌도 나면서
붉은색,노란색,흰색이 은은하게 섞여있어
아주아주 매력적인 친구랍니다! 
 

 
[갈라 코카투]
이 친구도 핑크색계열이지만 날개부분이 또 회색을 띄고 있어요!
갈라코카투 중에서 루티노도 있는데 루티노는 
날개 부분이 흰색을 띄고 있답니다 ㅎㅎ
 
갈라도 말하는게 얼마나 예쁜지 모르겠어요
고급스럽다고 해야할까나?


 
 
 
[몰루칸 코카투]
 
몰칸 개인적으로 코카투 중에서 저는  제일 예쁘다고 생각하는 종이에요 ㅠㅠ
온몸이 핑크색이지만 연-한 핑크색을 지니고있고
우관은 짙은 다홍색에 가까운 색상이랍니다 ㅎㅎ
 
사이즈도 큰 편이라 들었을때
묵-직하면서도  아주 귀여워서
왕크니깐 왕귀여운 특징..
 
사이테스1급이랍니다
 
 

[팜 코카투] 
 
사이테스1 급 입니다 
 외형으로 암수구분 가능 암컷이 덩치가 더 작음
열대우림에 적응한 코카투
무리지어다니지않고 한마리 혹은 한쌍으로
몰려다닌답니다
매우느린 번식부기가 특징이며 육추를 굉자외 오래 한답니다

번식시기: 8월부터 1월가지

육추기간: 100일- 110일 정도 소요!




이상 코카투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더 많지만 개인적으로 ㅋㅋ
제가 좋아하는 친구들
위주로 ㅎㅎ 리뷰해보았어요


다음에 또 춍춍 리뷰하러 오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