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sittacidae

앵무새번식 코뉴어 "코뉴어앵무새번식"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앵무새 포스팅입니다

 

날씨가 갑자기 추워졌어요

감기조심하시구

앵둥이들도 춥지않게 따숩게 지낼 수 있게

환경 조성해주세요

 

 

지난포스팅에 추운날씨에 앵무새관리

포스팅했으니

참고!

부턱드리겠습니다

 

보기만해도 흐뭇해지지 않으신가요!?ㅎㅎ

 

 

코뉴어들은

중남미에 서식하고있습니다

 

코뉴어 포스팅 자세히 보시면

나와요!

 

날씨가 서늘해질때쯤이면

 

집사님들 번식에대해

관심 많아지시자나요

 



우선 코뉴어라고 다-같은 코뉴어가 아니라는 사실

알고 계씬가요!?ㅋㅋ

 

 

여기 종류들 좀 보세요

진-짜 많아요 ㅎㅎ

 

자주보이던 녀석들도 있고

처음보는 희귀한 친구들도 있네요!?

 

 

 

우선

 

번식은 언제하나요!?

 

 

번식횟수는 

1년에 약 2회정도 됩니다

 

 

 

그렇다면

 

번식시기는요!?

 

 

아주-아주 추운 겨울을 제외하고는

번식시기가 딱히 정해져있찌 않습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면

 

봄-가을까지

 

번식 시즌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우리 인간도 서늘한 바람이 불고

따뜻한 느낌이 들면 움추러든 몸이 펴지잖아요!?

 

앵둥이들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아주아주 뜨거운 여름에는  가만히있어도 지치죠 ㅠㅠ

 

 

봄,가을이 피크입니다 ㅎㅎ

 

 

 

 

그럼 어떤걸 준비해두어야 할까요!?

 

1. 번식을 위한 새장 준비

 

요로케 새장을 먼저 꼭! 준비해주셔야합니다

 

요즘은 검색한번으로

가격비교까지 가능한 인터넷쇼핑이 가능한 시대이니만큼

 

여러분들께서 합리적인 제품들로

구매하시는걸 추천드릴게요!

 

 

2. 알통안에 볏집을 만들어주세요!

 

우리 길가다보면 새들 둥지 있쬬~

안락하게 직접 만들지 않고 우리 집사님들께서

먼저 만들어주세요!

 

 

짜잔 이렇게 말이에요!

이건 실제 번식 사진입니다 ㅎㅎ

 

 

 

3. 주위환경!

 

 

환경 정말중요합니다

앵무새들은 소음에 굉장히 예민하고 민감한 동물이다보니

번식시즌에는 엄청 예민해서

서로가 물어뜯어주기는..사롁까지 나오는데요 ㅠㅠ

 

 

외부환경이 조용-하고 방해하지않도록

 

영역에 침입하지 않으시는걸 추천드려요..

 

 

어마는 외부로부터 공격이나 이상이 있을경우

자연의섭리대로인지..

새끼들은 다 중지시키거나.. 죽여버리더라구요

 

 

그 모습을 보면 어미가 정말 짠하기도 하면서

가슴이 정말 아팠습니다 ㅠㅠ

 

 

번식 시즌에는 알을 품고있는 친구라면

청소도 가능한 나중에..

 

 

정말 양질의 좋은 식사와

알곡사료+믹스더오일+제철열대과일

(아보카도 절대x)

 

 

깨끗한 물

 

 

그리고 조용한 공간을 제공해주세요

 

아이들이 정말 사랑으로 키워낼거예요

 

그러면

바로..

 

 

//

 

 

짜자잔!!

이렇게 번식을 시켜준답니다!? ㅋㅋ

 

진짜 보기만해두 넘 귀엽지 않으신가요 ㅠㅠ

 

요 아가들 하루가 다르게 커가는 모습을보면

 

괜히 제가더 찡하구 

대견하구 그르드라니깐요! ㅎㅎ

 

 

 

 

저는 늘 다른분들께도 말씀드리지만

기본을 지키면 순탄하다고 말씀드려요!

 

 

아주아주 기본적인것들로부터

모든것이 시작되기에

차근차근 준비하시면서 

번식 성공가도에 올라가보시는걸 추천드릴게요!

 

 

혹시 앵무새 번식에 대해서 조금 더 궁금하신부분이나

질문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제가 아는 한해서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반응형